본문 바로가기

이슈

중금속 수도꼭지 제조사 리스트

반응형

오늘 뉴스를 보니 "중금속 수도꼭지" 에 대한 기사가 있었다. (기사 :  http://www.sedaily.com/NewsView/1KZ0MIGZSG#_adtep )

내용을 요약해 보면 이렇다.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도꼭지 중 100개를 를 대상으로 수도위생인증관련 검사를 했더니 그 중 25개 제품이 기준치를 초과 했다.

- 납과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발암 물질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됐다.

-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인증 취소와 과태료 등의 제재를 가했다.

- 국민들에게 엄청나게 큰 위험이다.

- 끝.


관련해서 다른 기사도 하나가 더 있다. ( 기사 : http://www.sedaily.com/NewsView/1KZ137N8VT


- 국민들에게 안 좋은 것들이 제재를 당했으나 아직도 여전히 유통되고 있다.

- 담당 부처의 대처가 미흡하고 정책 또한 미흡하다.

- 아무도 처리를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국민들만 위험하다.

- 끝.


위의 내용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할 것 같다.

"그래서 그 수도꼭지가 어디껀데?"

"문제가 있다고 하면 그 문제있는걸 알려줘서 쓰지 말게 하던가. 현재 쓰고 있는걸 확인해 보라고 하던가.."


나 또한 이 번 기사를 보면서 같은 생각은 했다.

모르는게 약이라고 차라리 알려 주질 말던가. 겁만 잔뜩 주고...

해결은 바라지도 않는다.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만도 알려줘야 할게 아닌가.


그래서 (짜증이 나서) 찾아 봤다.

이래저래 뒤져 보니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뭔가 관련된 자료를 찾은 것 같다.


공지 사항 ( http://kctap.or.kr/custcenter/List.do?board_type=11 ) 에 가 보면 7월27일자로 "시판품 조사 인증취소의 건" 이라는 글들이 몇 개 있다. 이 글의 첨부파일들을 보면 업체와 제품등의 내용을 아주! 간략하게(빈약하게) 볼 수있다.

그리고 중요한게 내용이 너무 빈약하다 보니 이 제품들이 기사에 나온 사유로 인증 취소가 된 제품인지 알 수가 없다. ( 법령이 기재는 되어 있으나 일반인인 나같은 사람이 보기에는 법령보다는 취소가 된 사유가 간략하게 나와 있는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날짜 및 취소된 제품 갯수를 보면 관련 제품들이 맞는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유추하지 말고 명확하게 알 수 있게 해 줬으면..)


불만을 너무 늘어놓다보니 사설이 길어졌다.

그래서 인증 취소된 제품이 뭐냐면!!!!! 위에 말씀드린 대로 한국상하수도협회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아래 한글이 뷰어 밖에 없는지라. 복붙이 안됩니다..크흡..T^T


그리고 이렇게 정확하게 업체명과 제품명이 노출되면 법적 문제가 있을까봐 그런건진 모르겠으나

앞으로 뉴스 자막이던 기사의 링크던지 간에 이런 내용들을 국민들에게도 알려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