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asticsearch

엘라스틱서치 ( elasticsearch ) 릴리즈를 위한 하드웨어 고려 (공식 가이드 번역)

반응형

Hardware

개발단계를 일반적으로 따라 왔다면 개인 컴퓨터나 소규모 클러스에 엘라스틱서치를 구성 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 배포를 하게 되면 몇 가지 숙지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필수 규칙은 아니나 실서비스에 적용하기시작할 때 알아 두면 좋은 방법들이다.

Memory

정렬과 집합연산을 위해서는 항상 메모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충분한 메모리를 설정하는걸 추천한다.

한 머신에 64GB 메모리가 이상적이다. 32GB,16GB 등도 괜찮으나 결국엔 메모리가 부족하게 될 것이다. 메모리에 대한 것은 다음 글에...

Cpu

상대적으로 의존도가 낮고 2~8코어정도가 일반적이다. 속도와 코어수 중 많은 코어수가 속도보단 추천할만하다.

Disk

이스크는 중요하다. 디스크는 상대적으로 느린 시스템이기 때문에 병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크다. 가능하다면 SSD 를 추천한다. 

ES자체 replica 를 지원하기 때문에, 디스크 레이드 구성은 RAID0 을 추천한다. (NAS 는 비추)

Network

흠.. 뭐.. 이건 그냥 숙지를 해도 그닥..

General Considerations

소수의 슈퍼 머신이냐 다수의 작은 머신이냐?

많은 수의 머신은 관리하기가 피곤함. 그럼 슈퍼 머신? 슈퍼 머신당 다수의 노드를 띄울 수도 있는데 이것도 복잡함을 야기한다.그래서 결론은 적당히 하라는듯..-_-


출처 : https://www.elastic.co/guide/en/elasticsearch/guide/current/hardware.html

반응형